[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이 한국을 떠난지 어느덧 일주일이 되었다. 열악한 환경과 야구장 하나 없는 척박한 곳에서 훈련하면서도 한번도 불평하지 않고 낯설고 생소한 스포츠를 했던 라오스선수들에게 이번 3주간의 미니캠프는 그야말로 상상만 했던 일들이 현실에서 이루어진 꿈 같은 날들 이었을 것이다.



3주간의 빡빡한 스케줄을 ( 솔직히 내가 이번 3주간의 미니캠프 스케줄 보면서 과연 이 많은 계획들을 소화해 낼 수 있을까? 걱정했다 ) 보며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이 과연 해 낼 수 있을까? 나부터도 3주간의 모든 훈련 및 야구장관람들을 선수들과 같이 동행 하면서 얼마나 힘이 들고 어려웠는지..

하루 스케줄 끝내고 호텔로 들어오면 간단하게 샤워하고 곧바로 쓰러지기 바빴다. 이렇게 무모할 정도로 빡빡한 스케줄임에도 불구하고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은 일단 야구장에 나가면 어디서 힘이 나는지 신나게 운동하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발전된 모습과 한국인들의 친절한 대접이 선수단에게 큰 도전과 힘이 되어 3주 내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갔다. 함께 동행했던 라오스 고위공무원들도 느낀 바가 많다고 하니 양국 간의 이해와 교류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리라 본다.

이제 많은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이 야구를 하며 평생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한다. 지난 4년 간 이들과 같이 운동하며 정말 생소한 야구를 선수들을 이해시켜가며 훈련했던 시간들이 떠오르며 과연 라오J브라더스 선수에게 비젼과 꿈 그리고 희망을 줄 수 있을까? 의심했던 나였지만 이제는 선수들이 야구를 통해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다. 늘 하는 이야기지만 야구를 이해시키는 데만 몇 년이 걸린 것 같다. 평생 본 적도 없고 처음 접해보는 야구를 그것도 스포츠에서 가장 어렵다고 하는 야구 룰을 이해시키는데 아직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말로만, 그림으로만 이해할 수 밖에 없었던 야구를 이번 3주간의 캠프에서 확실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얼마나 감사하고 기쁜지 모른다. 덕수고를 비롯한 엘리트 선수들과의 합동훈련, 프로야구 경기 관람 ,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는 화성시에서의 연습, 이 모든 것들이 라오스 선수단이 발전하는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

라오J브라더스 야구선수들이 자기 나라인 라오스로 들어 간지 일주일째가 되지만 라오스에 도착하자마자 다가올 아시아대회에서 꼭 1승의 목표를 꿈꾸며 지금도 열심히 야구장이 아닌 축구장에서 땀 흘리며 훈련하는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과 스텝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Let’s go 라오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