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추진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의 ‘공약 가로채기’가 도를 넘었다, 정가 일부에서는 과도한 ‘숟가락 얹기’가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다.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김영춘 해수부 장관과 박재호·최인호·김해영 의원 등 부산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2030 부산등록엑스포 유치추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등록엑스포 유치를 위해 민주당 부산시당 차원에서 오거돈 후보와 함게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 예비후보도 “여야를 초월해, 특히 부산 여당 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메머드급 행사를 부산에서 유치하겠다는데 이견을 두는 부산시민은 없겠으나, 문제는 등록엑스포 추진이 국가사업으로 사실상 지정된 상황에서 민주당이 급작스레 유치를 강조하고 나선데 있다.

기획재정부 국가행사심의위는 30일 2030부산등록엑스포의 국가사업 지정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2030 부산등록엑스포는 서병수 부산시장의 역점사업이라는 것이다. 그동안 등록엑스포 유치에 소극적으로 임했던 민주당과 청와대가 이제 와서 나서는 것이 ‘성과 가로채기가 아니냐’는 반발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