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88회]

1. 팀 쿡 애플 CEO☞
'일 중독자'로 유명한 팀 쿡은 4시30분에 일어나 회사 이메일에 답장을 보내고 5시 부터 운동을 한다. 

그는 6시 까지 회사에 출근하는데 회사에 가장 먼저 출근해서 가장 늦게 퇴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로버트 포젠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
'극도의 생산성(Extreme Productivity)'이란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로버트 포젠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글에서 오전 7시에 기상해 7시15분 까지 샤워하고 옷을 입는다고 밝혔다. 

또 아침을 먹으면서 신문 2개를 읽고 7시30분에 집을 나선다고 설명했다. 

3. 잭 도시 트위터 CEO☞
트위터 공동창업자 겸 스퀘어 CEO는 5시30분에 일어나 명상을 한다. 이후 6마일(9,656m) 정도를 조깅한다. 

4. 토리 버치 디자이너 겸 CEO☞
미국 신흥 명품 브랜드 토리버치의 디자이너이자 최고 경영자인 토리 버치는 5시45분에 일어나 이메일을 체크하는 습관이 있다. 

이후 그는 자고 있는 세 명의 아이들을 깨우고 나서 빨리 걷기와 같은 운동을 45분간 한다. 

5. 인드라 누이 펩시코 CEO☞
2010년과 2011년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경제인 50인'에 이름을 올린 인드라 누이는 4시 정도에 일어난 후 7시가 되기 전에 회사에 출근 한다고 밝혔다. 

6. 대니얼 애커슨 제네럴 모터스 CEO☞
2010년 제너럴 모터스 CEO로 취임한 후 3년 연속 흑자 기록을 내고 있는 대니얼 애커슨은 4시30분이나 5시가 지날 때까지 자는 법이 없다. 

GM 아시아 지사와 연락하기 위해서다. 그는 이러한 막중한 업무에 대해 "복잡하고 재미있고 신난다"고 말했다. 

7. 로버트 아이거 월트디즈니 회장☞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그는 매일 4시30분에 일어난다. 스스로를 충전시키기 좋은 조용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는 일어난 후 운동, 신문 구독, 이메일 확인, 인터넷 서핑, 음악 감상, 등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한다. 보통 운동을 할 때는 뉴스를 시청한다. 

8.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
블룸버그에 따르면 하워드 슐츠는 매일 4시30분에 일어나 개를 산책시키며 운동을 한다. 

5시45분 쯤에는 아내와 자기 자신을 위해 보덤사의 프렌치 프레스 커피 메이커를 이용해 커피를 만든다. 

9. 안나 윈투어 미국 보그 편집장☞ 
'패션 거물' 안나 윈투어는 매일 5시45분에 일어나 한 시간 정도 테니스를 친다. 

그리고 나서 전담 헤어스타일 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특유의 뱅 헤어 스타일을 연출한다. 이후 운전기사가 운전해 주는 차를 타고 회사에 출근한다. 

10. A.G. 래플리 P&G CEO☞
A.G. 래플리가 포춘지와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그는 5시와 5시30분 사이에 일어나 운동을 한다. 

이후 6시30분 또는 7시 까지 회사에 출근한다. 아침 식사로는 V-8주스와 베이글 반쪽, 요거트 한 컵을 먹는다.  

11. 빌 그로스 핌코☞ 창업자'채권왕'으로 유명한 빌 그로스는 4시30분에 일어나 블룸버그와 텔러레이트와 같은 기기로 일본과 유럽 시장을 체크한다. 

이후 아침식사를 한 후 5시45분 쯤에 회사로 향한다. 회사에 도착하는 시간은 6시 정도다. 매일 8시30분에는 책상에서 일어나 반대편 거리에 있는 헬스클럽에 가서 요가와 운동을 1시간30분 정도 한다. 

12.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은 5시45분에 일어나 햇빛을 쬔다. 자신의 섬에서 휴가를 보낼 때에도 5시45분이 되기 전에 일어난다. 

그는 아침식사를 하기 전에는 섬 주변을 수영하거나 카이트 서핑을 하고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테니스를 친다. 

성공한 CEO는 '로버트 포젠교수'를 제외하고, 모두 4시~5시 45분 안에 기상을 하였습니다. 출근도 일찍하는 편이지요. 

어린 아기는 20시간은 잠을 자야 성장발육(먹고/자고/싸고)에 도움이 되지만, 어른은 생활습관에 따라 4~6시간만 잠을 자도 문제가 없습니다.

나는 어떻게 해야 성공자가 될까요?
오늘도 성공자가 되기 위하여 부지런한 화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