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69회]

🦈리더를 위한 감동예화🦈 [제 2.169회]

언제나 늘상 행운은 행복을 끌고 다니고, 불운은 불행을 끌고 다닌다는 말이 있듯이, 행운과 불운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동전의 앞뒷면처럼 함께 있는 것이므로, 향후 리더의 길을 지향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말들을 가슴속에 꼭 한번씩 되새겨보시기 바랍니다.

1.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은 좋은날" 하고 큰 소리로 외쳐보십시요. 이를테면 좋은아침이 좋은하루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2. 거울을 보면서 활짝 웃어보십시요. 왜냐하면 그래야만이 거울 속에 있는 사람도 나를 보고서 웃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3. 가슴을 펴고 보무도 당당하게 걸어가십시요. 비실비실 걷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사촌이 땅을 사게 된다면 오히려 기뻐하십시요.
그 이유는 사촌이 잘되어야 나도 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늘 마음 밭에 사랑을 심으십시요. 훗날 그것이 자라나서 행운의 꽃을 피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날마다 세상을 향해 축복을 하십시요. 그럴때마다 세상도 나를 향해 잊지않고 축복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7. 항상 밝은 얼굴을 하십시요. 그 이유는 얼굴이 밝은 사람에겐 늘 그림자 처럼 밝은 운도 따라오기 때문입니다.
8. 힘들다고 너무 고민하지 마십시요. 정상이 가까울 수록 힘이 더 들기 마련이라는 지극히 당연한 이유 때문입니다.
9.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면서 갈고 닦으십시요.

10. 그림자는 빛이 있기 때문에 생겨남을 결코 잊지 마십시요. 어둠을 타박말고 몸을 돌려 태양을 바라 보시기 바랍니다.
11. 정중하게 사람들을 존중하십시요.
12. 끊임없이 베푸십시요. 샘물은 퍼낼 수록 더욱 더 맑아지게 마련입니다.

13. 안될 이유가 있으면 될 이유도 있답니다.
14. 우리들의 가정을 위해 기도를 하십시요. 어디까지나 가정은 희망의 발원지요, 행복의 중심지이기 때문입니다.
15. 장난으로라도 남을 심판하지 마십시요.
항상 언젠가 내가 되려 심판 받을 수가 있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16. 어떤 일이 있어도 기죽지 마십시요.
절대로 기가 살아야 운도 살기 때문이랍니다.
17. 평상시 목에 너무 힘을 주게되면, 결국에 가서는 목이 딱딱하게 굳어지게 됨을 기필코 잊지를 마십시요.
18. 진실로 교만하지 마십시요. 어리석음으로 애써 얻은 행운이 한 순간에 날아갈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19. 밝고 힘찬 노래를 부르십시요. 그것이 바로 성공의 행진곡이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0.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십시요.
21. 푸른 꿈을 잃지 마십시요. 푸른 꿈은 행운을 만드는 청사진이기 때문입니다.

22. 미운 놈 일수록 떡 하나 더 주십시요.
23. 그 어떤 말로도 남에게 상처를 입히지 마십시요. 칼로 입은 상처는 아물고 회복이 될 수 있지만, 말로 입은 상처는 살면서 계속 터져 평생을 가기 때문입니다.
24. 언제나 자신을 먼저 사랑해 주십시요. 내가 진정으로 나자신을 사랑해야, 남을 사랑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5. "죽겠다"는 소리는 절대로 하지 마십시요.
26. 자고로 어두운 생각이 어둠을 만든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요.
27. 마음의 문을 여십시요. 대문을 열면 도둑이 들지만, 마음의 문을 열면 행운이 가득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28. 집안 청소만 하지말고, 마음도 매일 청소를 하십시요. 이른바 마음이 깨끗하면 어둠이 깃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9. 원망 대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십시요. 날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되면, 더욱 감사 할 일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30. 욕을 먹더라도 화를 내지 마십시요. 왜냐하면 그가 한 욕은 반드시 그에게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31. 잠을 잘 때는 꼭 좋은 기억만 떠올립시요.
밤 사이에 행운으로 바뀌어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삼일절입니다. 삼일운동으로 나라를 위하여 일제치하에서 목숨을 초개와 같이 바친 선열의 유지를 받들고, 늘 주위에서 최고의 리더가 되는 3월의 첫날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