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6.24 일 07:57
 
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한류문화 & 세계여행 포토
칼럼 & 인터뷰
전체기사
일반
칼럼
인터뷰
건강한 몸 만들기
화기애애! 조은꽃배달!
해외여행 필수품
 
> 칼럼 & 인터뷰 > 인터뷰
     
온라인마케팅 및 투자컨설팅 전문가 서동현
“올해 투자시장, 암호화폐 뜬다”
2018년 01월 10일 (수) 22:39:04 조명진 기자
   
  ▲ 투자컨설팅 전문가 서동현  

2018년 무술년을 맞아 투자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 부정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어 쉽게 손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본지는 SNS 등을 통해 투자 멘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투자컨설팅 및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인 서동현 본부장을 시사매거진 역삼동 본사에서 만나 올해 투자시장 전망에 대해 들어 보았다.


Q. 올해 투자시장을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A. 전통적인 투자처인 부동산은 어렵다고 봅니다. 8.12 정책이후 서민들은 더욱 어렵게 되었습니다. 서울 수도권 위주로 가역이 오를 예정이며 서민들은 더어렵게 되었다고 봅니다. 지금은 암호화폐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Q. 왜 부동산 시장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하십니까?

A. 아파트를 짓게 되면 3년 정도 걸리는데, 바로 올해가 3년 시점이기에 입주물량이 쏟아질 것입니다. 또한, 정부의 8·12부동산 규제 종합정책발표로 시장이 어려워져 금리변동으로 전세를 대출을 받아야하는데, 금리가 너무 높고 대출조건도 많이 까다로워졌습니다. 갭 차이도 많이 커져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클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8.12 정책은 서민들보다도 부자들에게 유리한 정책이라고 합니다.

Q.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전망하시는데, 암호화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뜨거운 감자로 주목받을 거라 생각하십니까?

A. 네, 그렇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들이 세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자산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암호화폐가 법정화폐를 대체할 수 있는가를 꼽을 수 있는데, 많은 경제전문가와 기업인들은 암호화폐가 법정화폐를 대신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호화폐 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Q. 정부는 암호화폐의 법정화폐 대체 가능성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이 위축되진 않겠습니까?

A. 분명 정부의 제재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라는 거대한 흐름을 막을 순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의 투자가치는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일각에서는 단적으로 암호화폐는 지금이라도 들어가면 돈을 버는 구조라고 말합니다.

Q. 그렇다면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서 가장 염두에 둬야할 점은 무엇이겠습니까?

A. 큰돈을 벌겠다는 욕심만 앞세워 묻지마 투자를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실패를 할 수도 있고, 실패를 하더라도 무언가를 얻겠다는 마인드로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완벽한 사람이란 없습니다. 실패가 있기에 성장해 나가는 것이고, 그만큼 경험이 축적되고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완벽을 추구하며 기회를 엿보기만 하진 마십시오. 전 재산을 날릴 만큼 실패한 것이 아니라면 잠시 마음을 비우고 시작해 보십시오. 작은 실패는 긍정적으로 보았을 때 성공할 확률을 높이는 디딤판입니다.

Q. 향후 암호화폐의 상승세를 어떻게 예상하고 계십니까?

A. 암호화폐의 대표격인 비트코인은 채굴량이 정해져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금과 같다고도 하는데요 금은 한정된 자원이며 가치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역시 이미 80% 정도가 채굴되었는데, 남은 20%의 채굴은 쉽지 않습니다. 즉, 채굴이 어렵고 한정이 되어 있는 것인데, 희소성의 원칙상 앞으로 가격이 계속 오를 수밖에 없을 거라고 전망됩니다.

Q. 믿을만한 암화화폐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어떤 잣대를 들이대야 하겠습니까?

A. 비트코인 백서를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 백서는 메뉴얼이라 볼 수 있는데, 코인이 어떤 역할을 하고 알고리즘이라던지, 연산식들이 유효한 것인지, 코인이 제대로 된 것인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어떤 기술에 접목되고 활용도가 어떤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코인에 가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포럼이나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조언을 듣고 전문지식을 쌓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Q. 현재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암화화폐 투자에 대해 많은 조언을 하고 계신 것으로 아는데, 이를 통해 투자에 성공한 케이스가 있습니까?

A. 이메일솔루션, 밴드광고, 네이버, sns등 온라인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및 광고전문가이자 투자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제가 운영하는 밴드의 내용을 듣고 3달 전에 500만원을 투자하신 분이 계신데, 2,000만원대로 가격이 올라 5비트가 되어 약 1억원의 수익을 거머쥐셨습니다.

Q. 늘 가슴속에 새기고 있는 문구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실패는 잃는 것보다 얻는 게 훨씬 많은 귀한 보물이다”, “시도하는 사람만이 성공을 볼 수 있고,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한다”는 문구를 가슴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또, 좋아하는 사자성어로는 ‘산류천석(山溜穿石)’ ‘도광양회(韜光養晦)’ ‘천려일득(千慮一得)’ ‘청운지지(靑雲之志)’ ‘일장춘몽(一場春夢)’을 꼽을 수 있습니다.

Q.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나 룰모델은 누구입니까?

A. 빌 게이츠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꿈이자 로망인 세계최고의 부자가 되었고 사람의 욕심은 가질수록 커집니다. 대한민국 큰 부자들은 기부를 그다지 많이 하지 않죠. 사람의 가치는 부와명예가 결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부의 우선 순위는 돈이 없어서 치료를 못받고 죽어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보다 더 서럽고 아프고 힘들순 없겠지요. 어려운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기부하는 그의 모습을 존경합니다. 빌 게이츠처럼 ‘노블리스 오블리주’ 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인간은 누구나 약한 동물입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외모, 학력, 재력, 매력등이 뛰어나고 어필이 되고 현재 가진게 많다고 남을 무시하는 것, 상처주는 것, 자존심을 건드리는 것을 항상 조심하며 세상을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 온라인마케팅교육 및 개발 광고대행등의 활동등 제가 맡고 있는 모든 일들에 대해 최선과 최고를 지향하며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기대하고 있는 단 한분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또, “사람의 인생은 생각데로 말한데로 창조되나니 승자는 결코 중단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 다만 하루에 한걸음씩 목표에 정진할 뿐이다”라는 말씀처럼 꿈 너머의 꿈을 향해 달려 나가겠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 e조은뉴스(http://www.eg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단체명: 한국언론사연합회 | 고유번호: 122-82-81046 | 제호:인터넷조은뉴스 | Since 2000. 12.
등록번호:서울, 아01209 | 등록일자:2005년 09월 30일 | 최초발행일자:2003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이관민 | 기사배열책임자: 오재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관민 | 기사제보: desk@egn.kr
주소: (07238)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8, 1103호 | TEL: 02-725-1114 | FAX: 02-725-8115
넷조은뉴스 작권은 한국언론사연합회와 인터넷조은뉴스 자매지에 있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