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전남대학교)이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1월 15일까지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을 실시한다.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과학기술인에게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재취업을 돕고 이공계 기업 맞춤형 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공 이탈률을 줄이기 위함이다.

당장 취업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도 1:1 상담과 취업 대비 교육(△시간제 근무 가능한 취업 교육 △지역 특화 식품 생물 산업 프로그램 △4차산업 대비 과학기술 교육 등)을 통해 차분히 취업을 준비할 수 있으며 이공계열 맞춤형 일자리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후에도 도약형 개별 패키지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인 경력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위해서는 사업단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육아 등의 이유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 상담도 받을 수 있다. 2018년 1월 후반에는 각 지역별 만남의 날도 마련해 지역 여성 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WISET은 무조건적 재취업이 아니라 본인의 경력이나 전공을 살리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사업단과 상담 후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