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브릿지협동조합이 주관한 ‘2017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공공시장 진출 심화 2차 교육’이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에 걸쳐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본부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11월 22일부터 23일에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남부사무소에서 1차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심화교육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가치 재정립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며 제안서 및 회사소개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실습을 통해 공공시장 진출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했다.

첫 날은 ‘공유가치 창출기반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 이사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경제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 공유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실습과 맞춤형 컨설팅까지 폭 넓은 부분부터 세밀한 내용까지 강의했다.

‘공공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는 무엇인가?’,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라는 질문들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것을 공공시장에 어떻게 효율적이고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인 30일에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및 제작기법’을 주제로 라온SI교육연구소의 정민주 강사가 프레젠테이션 활용 스킬과 팁, 실습 및 발표로 강의를 진행했다.

프레젠테이션 기본 작업 환경 설정부터 텍스트 편집, 도형 활용, 이미지 활용 스킬 등 실무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전개됐다. 또한 사업계획서, 사업제안서, 제품소개서 등 앞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실습하고 발표까지 진행하여 스피치 스킬까지 익힐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