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8일 충남대학교 영탑홀에서 경력복귀를 앞둔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사이언스아트로 배우는 융합과학지도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업단의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생들을 위해 마련되었는데 수료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은 물론, 수료생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날 특강을 맡은 ‘사이언스 아트 스쿨’의 저자 김정한 강사는 과학과 미술이 융합된 새로운 과학실험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융합과학시대에 가져야 할 교육자로서의 자세와 마인드에 대해 강의를 펼쳤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과학실험전문강사로 경력 복귀에 성공한 선배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복귀희망자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주고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과학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뿐 아니라, 강사로 활동 중인 기수료생들의 경험과 격려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이와 같이 교육생 배출 뿐 아니라 사후 관리에도 계속해서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재직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경력개발 및 여성친화적 연구환경 조성 프로그램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