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영상 촬영 기획 및 시나리오 작성 스킬을 습득하는 ‘콘텐츠 스텝업 9과정’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비법을 공유하는 <영상 촬영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드론의 모든 것>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의 혁신을 위한 ‘콘텐츠 스텝업’ 강의를 6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아홉 번째 과정인 이번 강의는 일반적인 드론 촬영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영상 촬영 기획 및 시나리오 작성 스킬과 연출법 등을 강의한다. 드론의 등장 이후 많은 콘텐츠에서 드론을 활용한 촬영 기법이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그에 따른 현업인들의 학습이 필요하다는 시점에서 이번 강의의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

1차 이론 교육은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다. 현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여 드론 영상 촬영 기획을 강연하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과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 순서를 진행한다. 이후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7시간(점심시간 제외) 동안 광나루 모형 비행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체험 워크숍을 진행하며, 결과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교육에는 변명환 PD가 연사로 참여한다. 변명환 PD는 KBS <1박2일>, 용띠클럽, 우리동네 예체능 등을 제작한 경험을 통해 와이드하고 역동감 있는 영상 제작의 비법을 전한다.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업인들은 ‘콘텐츠 스텝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텝업’에 대한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