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3~6학년 학생 대상, 9월 6일까지 WMO 홈페이지서 접수

WMO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17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이하 인증시험)’이 9월 17일(일) 오후 2시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시험은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사고력을 측정하는 평가로, ‘세계수학올림피아드(WMO: World Mathematical Olympiad)’의 한국 예선이다.

2013년 첫 시행된 인증시험은 융합사고력을 중시하는 최근 수학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빠르고 정확하게 주어진 문제만 해결하면 좋은 평가를 받는 여느 수학대회와 달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는 융합형 문제, 실생활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실생활 연계형 문제, 이야기로 풀어내는 스토리텔링형 문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수학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영재교육원 선발을 비롯한 각종 수학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인증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10월 29일(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WMO 한국 본선 ‘2017 CMDF’와 내년 개최 예정인 ‘WMO Asia Final’, ‘WMO World Final’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2018 WMO World Final은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WMO 조직위원회는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은 미래에 필요한 능력을 점검하고 새로운 수학 평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세계 수학 영재들을 만날 수 있는 WMO 세계대회로 가는 첫 관문인 만큼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증시험 접수는 9월 6일(수)까지 WMO Korea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MO Korea 조직위원회로 하면 된다.

◇ 2017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 요강

일시: 9월 17일(일) 14:00~15:30
대상: 전국 초3~6학년 학생
접수: 9월 6일(수)까지 WMO KOREA 홈페이지
장소: 전국 지정 고사장(접수 시 고사장 선택 가능)
문의: WMO Korea 대회운영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