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금)~ 23일(금), 사상인디스테이션·사상명품가로공원·상설문화광장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시 사상구와 사상문화예술인협회가 주최하는 '제1회 사상예술제'가 16일(금)에서 23일(금)까지 사상인디스테이션과 사상명품가로공원에서 진행중이다.

사상예술제는 사상문화예술인협회가 발족한 지 1년여 만에 갖는 첫 번째 공식행사로 사상구에 거주하거나 창작 활동을 하는 문화예술인 80여 명의 작품이 깃발로 제작되어 전시되며, 체험 부스를 통해 현장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한다는데 그 의의를 지니고 있다.

이번 사상예술제는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16일 오후 4시 30분부터 구광렬 시인의 문학 토크쇼와 '좋은 詩, 어떻게 쓸 것인가'라는 주제 강연,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상설문화광장에서 개막행사로 저글링, 팝페라, K-POP 댄스, 색소폰과 플롯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17일 오전 10시부터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도예전을 비롯하여 예술제 동안 사상명품가로공원에서 시와 수필, 서양화, 문인화, 서예, 도예 등 깃발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체험 부스를 통해 인물 캐리커처 그리기, 서예체험교실, 나만의 도자기체험 등 구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