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벤션센터, 5월 20일(토) 오전 9시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멋진 바다를 품고 있는 국제 해양도시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5월 20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및 부산뷰티산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사)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가 주최하고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조직위원회, SJ세종문화사, IPA국제뷰티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국, 몽골, 베트남, 태국, 대만, 일본 등에서 해외선수들이 함께하는 국제대회로 치러지기에 더욱 기대가 된다.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조직위원회 권우영 회장(IPA국제뷰티전문가협회장)은 "본 행사를 통해 해외 미용인들과의 국제교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며, 우수인재 발굴을 통한 해외진출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앞으로 부산을 뷰티산업의 스테이션으로 발전시키고자 '2017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K-beauty'라는 새로운 Global beauty trend를 주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부산시에서 국제미용대회를 개최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권 회장은 "국내 미용인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부산의 검증된 뷰티인재 발굴의 장으로 삼고자 하며, 부산이 뷰티씨티로 자리매김 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부산 뷰티산업, 뷰티의료관광객 증대와 미용교육산업 세계화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부산뷰티산업박람회를 통해 뷰티산업분야 해외수출 및 신제품 프로모션을 위한 기업홍보의 장을 마련한다. 국내 뷰티산업의 세계진출 활성화와 해외 뷰티바이어의 쉬운 접근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의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그는 국내외 K-beauty 비즈니스 교류를 기대했다.

권 회장은 본 행사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사항은 "다양한 뷰티작품 전시회와 전문성이 높은 대회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이를 통해 "한국의 뷰티 우수성과 창의성을 홍보하고 국내 미용을 배우려는 해외 미용인들과 국내미용교육기관의 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를 성사시킬 예정이다. 이후에는 부산이 뷰티산업의 허브도시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종목은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반영구화장, 속눈썹연장, 왁싱분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서 진행한다. 국제뷰티작품공모전 종목으로는 고전머리/업스타일/창작펌/머리카락공예/헤어스케치/크리에이티브/메이크업아트마스크/뷰티일러스트/네일아트 팁 박스/속눈썹 창작아트/반영구화장아트마스크/타투디자인전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해외선수들을 위한 K-Beauty 토탈뷰티 학술세미나와 뷰티&의료성형체험 및 세미나가 진행된다. 행사참여기관들이 진행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뷰티문화 체험의 장, 국내 바이오메디컬, 항노화 사업전시회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