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 8곳서 운영…4만2000권 무료 배포

4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주요 문화시설에서 2300여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특히 공연·영화 등의 티켓을 가져가면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이 전국 8곳에서 26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총 2325개의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도깨비책방이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전국 주요 도시와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http://www.booktown.or.kr/)에 문을 연다. 서울 마로니에공원과 신도림 예술공간 고리, 강동 아트센터, 수원 경기도문화의 전당, 울산 중구 젊음의거리 메가박스 울산점, 청주 철당간, 목포 영산로 메가박스, 제주 중앙로 영화문화예술센터에 차려진다.

3~4월 두 달간 사용한 관람권이 대상이며, 지역서점에서 받은 도서구매 영수증도 책으로 바꿀 수 있다.

도깨비책방에서 교환할 수 있는 도서는 국내 작가들의 최근 저서 99종과 송인서적 부도 피해 출판사들의 도서 455종 등 총 554종, 4만2000권이다.

지역별로 다양한 문화축제가 펼쳐진다. 안산의 주요 지하철역을 돌며 여는 문화 프로그램인 예술열차 안산선(오후 3~8시)은 26일 반월역 앞에 도시정원을 주제로 한 도심 속 휴식공간을 연출한다.

인천 숭의평화시장 일대에서는 시장 입주상인, 예술가, 주민들이 직접 꾸미는 숭의평화시장 대모험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픽사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은 오후 6~8시에 방문하면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 대 삼성’ 등 프로야구 경기도 지정석에 한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민식·심은경이 출연한 영화 ‘특별시민’, 이선균·안재홍 출연의 ‘임금님의 사건수첩’ 등도 문화가 있는 날 오후 5∼9시에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관련 문화시설과 공연 정보는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