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유팔경을 감상하며 바다를 가로지르는 짜릿한 체험, 선유스카이SUN라인


[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 선유도의 명물 ‘선유스카이SUN라인’이 긴 겨울잠을 깨고 재개장했다. 

이번에 재개장한 ‘선유스카이SUN라인’은 선유낙조 등의 선유팔경을 볼 수 있는 45m의 전망타워를 갖췄으며, 바다에 있는 섬과 섬을 연결하여 약 700m의 바다를 횡단하는 공중하강체험시설로써 선유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에서는 체험시설의 안전 운영을 위해 탑승 시 두 개의 안전장치를 설치하고 도착지에서도 3단계에 걸쳐 충격을 완화해주는 안전스프링을 설치하여 체험자의 편안한 연착륙을 도와주도록 했으며,인명구조자격증을 가진 전문 안전진행요원을 배치하여 안전함 속에서 즐기는 편안한 활강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선유스카이SUN라인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개통과 함께 선유도 관광객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군산을 만드는 데 커다란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선유스카이SUN라인’은 군산근대역사경관 관광코스를 비롯해 고군산군도 까지 연계한 관광벨트 형성에 큰 일조를 하고 있으며 하나의 관광자원이 아닌 다양하고 복합적인 체험관광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