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의 중독을 막는다...

최근 취업이 스펙중심에서 직무중심으로 바뀌고 창조적인 직무능력인 개개인의 역량을 보되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면접에서 불이익을 주는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 올바른 성형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할 것이다.

이유는 자신의 얼굴에 대해 전체적인 상담 없이 원하는 수술부위만을 진행하거나 특히 대학생과 같이 청소년기를 갓 넘었거나 아직 신체적으로 청소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부분의 밸런스를 잡아주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성형관련 토픽에서는 취업을 위한 성형수술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위 코 성형, 2위 눈 성형과 함께 안면윤곽, 가슴성형 등이 뒤를 이었다. 이는 첫인상의 사회풍조와 맞물려 취업자준비생에게 성형수술을 강요하게끔 만드는 부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모든 성형수술은 초기에 부기와 멍, 상처가 눈에 띄는 시기와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큰 부기와 멍은 보통 1~2주 정도면 사라지며, 잔부기나 약간 얼굴이 어색해 보일 수 있는 시기는 보통 1개월 정도며 보통 화장은 실밥 뽑고 하루 이틀 후면 가벼운 피부화장은 가능하다.
 
우리는 인상을 통해 그 사람이 평소에 잘 웃는 사람인지, 건강한 사람인지, 병약한 사람인지를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하여 성형을 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어 무조건 본인의 생각보다 올바른 성형판단을 요구한다.
 
자신감을 위해 성형이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서만 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과 올바른 성형에 대한 판단으로 성형 부작용이나 무분별한 성형중독으로 인생을 망치지 말고 미래의 나에게 의미 있는 본보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도움말 아쿠아 성형외과 이상원 원장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