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모조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현혹하고 있다. 반드시 한자속독은 ‘발명특허(10-0855202) 최정수 한자속독™’을 꼭 확인해야 학생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신기한 한자속독-학생체험담> 서울 삼각산초 한자속독™ 전문강사 박은희

수업을 하다가 건우가 갑자기 “선생님~ 한자속독은 참 신기해요.”
“한자 공부를 하는 것 같지 않은데 한자가 머릿속에 들어와있어요~” 이러는 겁니다.

건우는 4학년 남학생으로서 9월에 한자속독을 시작해서 2개월도 안되어 어문회 7급 만점을 받은 아이입니다. 그래서 중간 쉬는 시간에 종이를 주며 써보라고 했더니 즉석에서 글로 써주길래 아래에 올립니다.

신기한 한자속독 삼각산초 4학년 이건우

한자 속독은 신기하다. 전에 혼자 한자를 공부할 때는 아무리 외워보고 뜻을 읽어보지만 외워지지 않았다. 내가 방과후학교 신청서 중 한자속독에 대한 내용을 보았는데, 다른 한자는 낚시로 고기를 한두 마리 잡는 격인데, 한자속독은 그물로 많은 고기를 잡는 격이라고 설명이 나온 적이 있다.

그 말이 딱 맞다. 한자를 외우려고 하면 어쩌다가 한두 개 외워지는데, 한자속독으로 안구운동, 집중력 훈련 등을 하면 한자가 한꺼번에 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신기한 것은, 한자속독에서는 한자와 관련된 것을 하는 것 같아 보이지 않는다. 안구운동은 눈을 움직이고, 집중력 훈련은 두뇌계발을 한다. 하지만 이 중 어느 것도 한자를 외우는 듯 한 느낌이 나지 않는다. 그런데 한자속독을 일주일에 한번씩 두주, 세주 정도 꾸준히 하다보면, 한자들이 머리에 들어오는 느낌이다.

혼자 한자를 외울 때는 하루만 지나면 외운 것을 까먹는다. 그래서 또 외우고 또 다음날이 되면 잊어버린다. 그래서 외우다, 쓰다, 잊어버리다를 일주일 내내 반복한다.

그런데 한자속독은 일주일에 한번만 하는데도 외워진 글자들은 절대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반면에 외우는 한자는 매일매일 하는데도 일주일이 지나면 남는 게 별로 없다. 그리고 힘도 훨씬 더 많이 든다.

한자를 외우는데 다음날이 되면 자꾸 잊어버리거나 까먹고, 외우기가 너무 어려운 사람들에게 한자속독을 추천한다. (집중을 한다는 가정 하에)3주일만 지나면 한자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올 것이다.

 



<졸업하면 한자속독 수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양산 하북초 한자속독™ 전문강사 문은희

반갑습니다.
양산 하북초 한자속독™ 전문강사 문은희입니다.

올해 졸업반 재민이 어머니께서 전화를 주셨습니다(재민이는 4학년 2학기부터 한자속독 수업, 현재 교본 준3급 수업 완료)

어머니께서 재민이가 졸업하게 되면 한자속독 수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문의하셨습니다. 한자속독을 배운 졸업생들이 중학교 정규수업을 마치고 한자속독 배우러 오기엔 시간이 맞지 않아 오지 못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어머니께서 중학교 정규 수업시간을 알아보고 계속 배울 수 있게 하고 싶다고,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방학기간에라도 수업을 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고 선생님과의 한자속독 수업으로 책읽기도 빨라졌고 한자습득 효과도 많이 보았다고 얘기해 주셨습니다.(내색 할 수 없었지만 기분 완전 좋았습니다^^)

재민이가 수업을 잘 따라와줬다고 얘기 드렸습니다.
이것이 한자속독™의 힘입니다.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 정확하게 안구 훈련을 하게 되면 집중력이 길러질 뿐 아니라 한자는 쉽게 습득, 장기기억되며 눈의 흐름이 빨라져 독서능력까지 향상 되는 융합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전국의 방과 후 교육으로 한자속독™이 자리하는 날을 기원하며 한자속독™ 전문 강사의 기본 자세 잊지 않고 지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