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다일평생천사기업’ 회원 활동…‘천사 의미’ 1,004만원 후원금 전달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 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는 지난 11일 서울 동대문구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를 찾아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밥퍼나눔운동은 어려운 이웃과 밥 한끼를 나누며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한국지멘스 임직원 자원 봉사단인 ‘더 나눔(The NANUM) 봉사단’ 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온정의 손길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지멘스 ‘더 나눔 봉사단’은 전 직원이 1년에 최소 한 차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져 사랑의 연탄 나눔, 한강공원 환경 미화, 나무심기, 무료급식 봉사 등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종갑 대표이사/회장을 포함한 50여명의 한국지멘스 ‘더 나눔(The NANUM) 봉사단’은 600여명의 노숙자 및 무의탁 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오후 2시까지 음식준비와 취사 일을 분담해 맡아 무료점심을 제공했다.

한국지멘스는 올해도 ‘다일평생천사기업후원’ 회원으로 참여해 1,004만원의 지원금을 함께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전 세계10개국 7000여명의 하루 배식 비용 및 아시아와 아프리카 빈민촌 어린이를 위한 교육 사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김종갑 한국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더 나눔 봉사단’은 따뜻함이 필요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한국지멘스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