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본부장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충청지역을 꿈꾸며> 대전세종 교육본부장 박태원

충절의 고장, 선비의 고장이며 역사적으로 나라가 어려울 때 영웅호걸이 수없이 나타나 내 나라를 구한 지역이 우리 충청지역이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잘 아는 사실입니다.

이 귀한 지역에 조국의 미래를 밝게 할 수 있는 한자속독™이 없었다는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서울, 부산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속속 증명되고 있습니다. 인격형성과 두뇌계발 황금시기에 있는 우리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금 초등학생들은 한자를 배우지 않으면 안 되는 이 절박한 시대에 조선시대 선비들이 익히던 형태를 크게 벗어나지 못해 심각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학생이 가진 시간과 열정의 불과 10~20%를 투자해서 100%를 바치던 과거방식을 답습하고 있으니 배워도 잘 잊어버리고 타 주요과목 공부에도 지장이 막심합니다.

한자속독™은 한자를 기존 방법보다 두배 이상 빠르게 습득 장기 기억되는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더불어 올바른 인성을 습관화시키고, 좌뇌 우뇌를 활성화시켜 두뇌를 크게 계발하고, 눈과 마음을 함께 훈련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크게 강화가 되고, 정확한 안구운동 병행으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세계최초 발명특허 융합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뛰어난 융합교육이 아직 충청지역에 특히나 대전지역에 한 곳도 방과후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은 아무리 생각해도 가슴 아픈 일입니다.

참고로 저는 부산에서 십수년 동안 초중고 학생들을 교육(학원운영)하면서 나름대로 돈도 많이 벌었고 학생수도 타 학원이 부러워 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그러나 작금의 현실을 보고 심사숙고 후 많은 것을 보류하고 대전으로 단숨에 달려왔습니다. 이 지역의 모든 초등학교 방과후 과목으로 한자속독을 실시하여야 한다는 굳은 신념으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두뇌계발 황금시기에 한자속독으로 훈련하여 장래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가 되어 각 분야에서 세계를 이끌어 갈 훌륭한 대한의 젊은이가 되도록 육성하는 것이 저의 소망입니다. 오직 한자속독으로 반드시 그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한자속독의 뛰어난 교육효과는 이론적으로 그리고 이미 전국 교육현장에서 증명되었습니다. 한자속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영방송 KBS 1TV에서 3차례나 방송되었습니다. (2015년 6월 25일, 6월 28일 창원경남부산울산 생생정보통, 2015년 7월 8일 대전방송국 전국을 달린다)

한자속독 전문 선생님이 되면 정원을 넘어 대기생들이 줄을 서는 최고급 직업, 일자리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한자속독을 가르칠 선생님이 대전 세종시에는 전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태부족입니다.

우리나라의 백년대계를 밝혀줄 이 보람 있는 한자속독 전문 강사가 되면 개인의 보람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을 위해 쓰임 받을 애국자를 많이 배출하는 사명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 충청지역 초등학교마다 방과후 교육과목으로 한자속독이 모두 개설될 때까지 저는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겨내겠습니다.

독립운동 하는 심정으로...

 


<축하해주세요~ 천안시 아산시 본부장 되었습니다> 천안시, 아산시 본부장 이종비

장애, 영아, 민간어린이집 원장.
심리상담사/ 성폭력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지역아동지도사/ 학교폭력예방지도사/실버레크·유아레크지도사/ 건강가정지도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평생교육사/청소년유해물 예방 지도사/ 천안시 자원봉사 강사/ 천안시 시민배심원

이상은 제 이력사항입니다.

2015년 5월

서울경기대 29기 회장님이신 친 언니의 소개로 알게 된 한자속독.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하고, 검색하고...

최정수 교수님의 교육철학과
전국 각지의 선생님들의 글을 읽으며
한자속독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석달간의 교육이 끝나 가는데도
아직,
미흡하고 많이 부족하지만
충남지역이
블루오션인 것을 알고
덥석 달려들었습니다.

천안시, 아산시의 방과후와 평생교육의 수장이 되어
웃음, 긍정, 배려, 한자속독의 확신을
실천하고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게 힘을 불어넣어 주시고
많이 축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