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H' 프로그램으로 15년 간 식수부족인구 절반 감소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오종남)가 온•오프라인 캠페인 ‘워터 이즈 라이프(Water is Life)’를 전개한다.

19일 오픈되는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www.unicef.or.kr/event/waterday2015)에서 부르키나파소 어린이의 하루를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의 물 부족 상황을 알아보고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1, 22일 양일간 남이섬 유니세프 홀에서 대형 퍼즐 벽을 완성시켜 물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민 참여 행사가 진행된다.

유니세프는 식수 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어린이를 돕기 위해 15년 간 'WASH(Water, Sanitation, and Hygiene)'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전 세계 식수 부족 인구를 절반으로 감소시켰다. 수질 검사 및 정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위생 용품 보급 및 위생 교육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식수와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오종남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매일 1,400명의 어린 생명을 앗아가는 식수 문제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유니세프는 2030년까지 모든 사람이 가정에서 깨끗한 물과 위생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고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