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막차운행 종료 후엔 해당 노선 표출 않기로

[(광주)조은뉴스=김현철 기자]   광주광역시는 시내버스 정보시스템의 버스운행정보 막차 운행 표출방법을 올해 7일부터 변경한다.

시는 버스도착안내 단말기 표출방법을 막차운행 종료 후에는 해당 노선을 표출하지 않는 방법으로 정보시스템의 버스운행정보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막차 운행이 종료되고도 총 328대의 BIT(버스도착안내 단말기) 중 2007년 설치된 200대의 단말기 및 버스운행정보 홈페이지상에 “출발대기”로 정보가 표출됨으로써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지난 1월 한 달간 버스도착안내 단말기 및 홈페이지 변경 작업을 거쳐 7일부터 변경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내버스 정보시스템의 막차운행 표출방법 변경으로 단말기 및 홈페이지상에 막차 운행이 종료된 후에는 일관성 있게 운행정보가 표출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함께 시스템의 부하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10월부터 국토교통부 및 화순군과 공동으로 국비를 지원받아 2차 광역버스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행중에 있어 100개의 단말기 설치 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6월부터는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버스운행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