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명상과 생활요가를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와 신체건강 균형을 주는 자격과정

[조은뉴스=온라인 뉴스팀]  ㈜힐리언스가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과 함께 힐링명상 자격과정을 12월 7일~8일, 주말 1박2일간 강원도 홍천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 선마을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3번째로 진행되는 힐링명상 자격과정은 선마을의 전문 프로그램팀의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힐링명상과 생활요가를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와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치유사 전문 육성과정이다.

자격과정은 ‘왜 지금은 힐링명상인가’, ‘힐링명상파트’, ‘와식명상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왜 지금은 힐링명상인가’에서는 명상의 개념과 정의, 명상의 효과와 필요성, 스트레스 자가진단법, 명상과 스트레스와의 관계, 힐링명상의 구성과 지도자의 마음가짐 등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힐링명상파트는 3가지 과정으로 첫번째, 호흡조절로 마음을 비우는 명상 및 치유에 도움이 되는 명상법, 두번째 자연무의 효과와 특징 및 원리, 숲의 모양과 성질을 동작으로 표현한 명상법의 실습으로 근육의 유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세번째 과정은 싯핏을 이용한 워밍업과 언제 어디서든 근력운동 및 평형성 향상을 위한 운동지도와 생활요가 과정으로 소근육 강화와 근력 향상, 인체 밸런스 정립에 도움을 준다.

와식명상은 누워서 하는 기본 명상법으로 소화에 도움을 되는 몸 두드리기, 가벼운 전신 스트레칭, 전신이완, 복식호흡 과정으로 숙면과 오후활동에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더불어, 선마을의 저염건강식단과 탄산천, 온열탕, 암반욕, 황토찜질방, 편백나무탕 시설이 구비된 SPA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힐링명상자격과정은 2013년 12월7-8일(토, 일), 1박2일간 운영되며, 자격증이 발급되는 힐리언스아카데미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35만원(1인)이며,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02- 3452-141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