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꿈나무와 함께 하는 치아사랑 페스티벌 열어


[경기(화성)조은뉴스=이두수 객원기자]  화성시보건소(소장 한상녕)가 ‘치아건강은 당신의 미래에게 주는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시청 대강당에서 지난 7일 ‘치아사랑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했다.

제68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치아사랑 페스티벌은 화성시 서남부권 관내 어린이집 원아 및 보육교사 420여명이 참여해 구강복화술공연, 구강인형극 공연, 딩동댕 구강퀴즈, 구강홍보관체험 (치아사랑교육관, 구강식이조절관, 불소체험,입속세균체험, 치과체험놀이)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구강매직복화술 및 구강인형극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치아상식을 매직복화술과 인형극으로 접목시켜 잇솔질과 치아관리 대한 중요성을 전달해 아이들에게 친근감과 함께 흥미를 이끌어 냈으며, 구강체험관 및 홍보관에서는 잇솔질교육, 구강식이조절법, 불소양치 및 충치예방법, 치과체험 놀이도 운영됐다.


치아사랑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보육교사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에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동기유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내년에도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화성시보건소는 구강보건행사 이외에도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및 65세 이상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사업도 펼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기초수급자중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노인들의 구강기능 회복을 위한 ‘취약계층 노인의치사업’을 시 자체사업으로 중점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