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인천광역시에서는 오는 4월 28일 오후 1부터 5시까지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에게 도시 숲과 녹색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시키고, 인천을 사랑하는 마음과 푸른 꿈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인천대공원 야외극장에서 ‘제10회 푸른 인천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글쓰기 대회는 ‘푸르고 쾌적한 녹색 생태도시 인천’이라는 주제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자연을 보고 느끼며, 도시 숲의 소중함을 일깨워 푸른 인천 가꾸기를 실천하는 분위기가 정착하여 삶의 터전인 인천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날 개막식 축하공연으로는 삐에로 공연, 캐릭터 출연 등 어린이들에게 흥미 있고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며,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2012년 6월 17일 오후 2시에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시상한다.

아울러 푸른 인천 글쓰기와 연계하여 2012. 4. 28(토) ~ 5. 6(일)까지 9일간 인천대공원 꽃전시장에서 ‘인천으로 떠나는 봄 꽃 나들이!’라는 주제로 시골풍경관-인천현재관-인천미래관-인천세계관으로 나누어 꽃탑, 토피어리 상징물 등 화려한 꽃 장식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꽃차 시음회, 인형 및 꽃 벽화 만들기 체험행사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인천대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글도 쓰고 자연과 교감하는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찬 행사라고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