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장영록 기자]   대전시 대기질이 전국 특별ㆍ광역시중 가장 깨끗한 도시로 밝혀졌다.

19일 대전시에 따르면 환경부와 국립환경과학원이 지난해 전국 235개소 측정소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 미세먼지(PM-10) 평균 농도는 51㎍/㎥으로 나타났으나, 대전은 44㎍/㎥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대전지역의 먼지 수준은 와이셔츠를 2~3일에 한번 갈아입는 수준이다.

측정결과를 살펴보면 대전이 44㎍/㎥, 광주 45㎍/㎥, 울산 48㎍/㎥, 부산 49㎍/㎥, 대구 51㎍/㎥, 인천 55㎍/㎥ 등이다.

대전시의 대기질이 다른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게 평가된 것은 대전시가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 등 친환경 저공해사업 추진 ▲온실가스 줄이기 탄소포인트제 실시 ▲숲과 꽃의 녹색도시 조성 ▲대중교통 활성화 등 친환경 녹색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부 발표를 통해 대전이 전국에서 가장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 보급되는 전기자동차와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등 깨끗한 대기질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