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관민 기자]  글로벌 리딩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정현주 대표이사, www.electrolux.co.kr)는 지난 17일 환경오염의 대명사로 알려진 시화호 일대의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그린데이(Green Day)’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룩스는 ‘고객과 함께 항상 환경을 먼저 생각한다’는 그린비전 아래, 2010년부터 전세계 5대양에서 폐 플라스틱을 수거하는 ‘바다에서 온 청소기’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전세계 60개국 5만 2천여 명의 임직원이 각 국의 특성에 맞는 ‘그린데이’를 실시해오고 있다.

국내는 올해가 3회째로 전 임직원이 동참하여 시화호 일대에 버려진 각종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양 생태계 및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대내외에 상기시키는 기회를 마련했다.

일렉트로룩스의 정현주 대표이사는 “2012년까지 일렉트로룩스 그룹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를 15%까지 절감한다는 목표아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청소기를 출시하는 등 실질적으로 그린비전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는 지난 5월 폐플라스틱이 55%이상 재활용된 친환경 청소기 울트라액티브 그린, 울트라사일런서 그린, 에르고라피도 그린이 출시되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3월 세계적인 기업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Ethisphere Institute)로부터 ‘2011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노르웨이의 유명 환경단체인 킵 노르웨이 클린(Keep Norway Clean)으로 부터 ‘우수 환경 캠페인 상’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