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림섬유 변상기 대표[조은뉴스 촬영]
㈜성림섬유 변상기 대표[조은뉴스 촬영]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지난해 12월, ㈜성림섬유(대표이사 변상기)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이웃사랑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사랑의열매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전달된 ㈜성림섬유의 기탁 성금은 부산 지역내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초를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월동난방비로 전액 지원됐다.

이에 본지에서는 힘들고 외로운 소외된 이웃의 포근한 겨울을 위해 지역사회에 성금을 전달한 ㈜성림섬유 변상기 대표를 직접 만나 기탁 소감을 들어봤다.

아래는 인터뷰 전문이다.
 

Q. 회사 소개 부탁드린다.

A. 당사는 경남 양산시에 있는 기업으로 지난 45여 년간 소모 방적 사기술을 축적하며 직물 및 편물용 원사를 공급해왔다. 2001년에는 성림 일라이트론을 상표등록했고, 2003년에는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2020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설립 후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해가며 신임을 얻고 있다. 지난해는 자체개발한 니트 슈즈용 원사로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성금 기탁식[㈜성림섬유 제공]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성금 기탁식[㈜성림섬유 제공]

Q.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통한 성금 기탁 소감.

A. 국가 내에서 섬유업이 오랜 기간 침체기를 겪으면서도 기부에 대한 욕심은 늘 있었다. 사업을 운영하며 적당한 상황이 되길 기다리다가 좋은 기회가 생겨 사회에 환원하게 됐다. 사업을 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책임에 대해 늘 고민했다. 요즘 화두되는 ESG경영 실천에 대해서도 맞는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기부를 하고 보니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한 기부를 하는 이들에 대한 존경을 품게 됐다. 뿌듯한 마음과 더불어 앞으로의 사업을 진행하며 주변을 둘러보는 시야를 가져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
 

Q. ㈜성림섬유의 주요 사업 내용.

A. 당사는 직물 및 의류용 원사, 기능성 원사, 복합소재 원사, 산업 자재용 원사 분야 제작 및 납품을 하고 있다. 착용감이 우수한 친환경적인 옷감을 생산하여 신사, 숙녀용 정장의 용도에 맞는 모직물용 섬유를 제작하고 의류용 역시 보온성과 활동성을 모두 겸한 우수한 품질의 섬유를 제작한다.

기능성 원사는 향균 및 소취 기능과 UV 차단 기능, 방향 기능을 겸비한 용도에 맞는 기능성 소재가 만들어진다. 균의 증식을 억제함과 동시에 차단하고 인체에 유해한 UV 차단과 발향 기능에서는 은은한 향의 발산으로 악취를 제거하는 기능을 겸할 수 있다. 또한 기능성 원사는 신축 기능과 흡한속건 기능, 경량 기능도 겸비가 가능하다. 주로 직물과 의류용에 사용되는 기능들로 인체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한 신기술이 사용된다.

복합 소재 원사는 동물성 섬유 및 식물성 섬유와의 혼방으로 각각의 섬유가 가진 기능과 특성을 극대화한다. 의류의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따스함과 착용 시의 청량감을 제공한다. 당사가 현재 진행중인 산업 자재용 원사는 토목과 건축 보조재 및 산업안전복에 사용된다. 내연성과 내인장성, 내화학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림섬유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컬러의 의류용 원사[조은뉴스 촬영]
㈜성림섬유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컬러의 의류용 원사[조은뉴스 촬영]

Q. 경영철학과 앞으로의 비전.

A. ‘PROFESSIONALISM과 STANDARDIZATION을 통한 조직의 혁신적 변화와 신사업 개발과 성장’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당사의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비전을 이루기 위해 ‘신뢰경영, 내실경영, 가치창조’를 이루고자 하는 경영철학을 두고 움직인다.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는 것,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 지속적인 신사업 개발 역량 3가지를 핵심역량으로 두고 사회와 제품, 고객과 조직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핵심가치를 설정해 나아간다. 사회공헌, 상호협력, 고객우선, 조직의 행복이 우리의 가장 높은 가치다.

겉으로 크고 화려한 기업보다는 내실 경영하고 신뢰 경영을 이루는 기업이고 싶다. 우리와 함께하는 거래처, 임직원 그리고 지역 내에서든 어디든 당사의 이름을 말하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모습이고, 기업적으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할 미래를 기대 중이다.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언제나 직원들의 복지를 생각하고 사회공헌적 목표를 지니는 기업으로서 ㈜성림섬유는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

키워드

#성림섬유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