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사)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지회장 박진관)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제200호 보냉기설벙사단 부산지회(지회장 심재홍)는 지난 29일 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 사무국에서 우리 사회의 약자를 위한 집수리 및 이.미용봉사와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중장년 재취업자를 대상으로 숙련 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와 보냉가설봉사단은 2013년부터 함께 기름보일러 교체와 집수리 및 이.미용 봉사활동을 함께 펼쳐왔다. 보냉가설봉사단은 2018년 3월 부산광역시와 신화남 나눔봉사단 부산건설기술교육원과 부산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및 이.미용 봉사활동을 함께 펼쳐 왔으며 신화남나눔봉사 단장이 6천여만원의 사재를 출연하여 100여세대의 기초수급자 세대와 경로당의 기름보일러와 가스보일러를 교체 및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보냉기설봉사단 박진관 단장이 2020년 11월 현대아산자원봉사상 수상삼금 3천만원을 전액 기부하여 기초수급자 세대와 복지시설등 57곳의 보일러 교체와 집수리 및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고 신화남대한민국명장은 2022년 대산민국명장으로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받은 일시 장려금 2천만원을 부산시 공동복지모금회를 통해 보냉가설봉사단에 지정기부를 했다. 이들은 현재 우리사회의 소외 계층에 보일러교체 등 집수리 봉사와 이.미용봉사 숙련기술을 활용한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사회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MOU체결식에서 보냉기설 봉사단 심재홍 지회장은 “보냉가설봉사단은 전국에 10개 지회가 있는데 그중에서 2013년부터 지금까지 가장 우수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이 부산지회이다.”며 소개를 했다.

이어 심재홍 지회장은 “부산지회가 이렇게 우수한 지회로 발전한 이유는 부산구치소에 근무하면서 자원 봉사활동을 펼쳐온 김동주씨가 공무원 재임시 인사혁신처에 주관한 자원봉사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상금 일백만원을 당감종합복지관에 기부를 했고 박진관 명장이 2012년 당시 국내 최고의 상금이 걸린 협성 봉사상 건설기술부분 대상을 수상하여 받은 상금 일천만원 전액을 당감종합복지관에 기부를 한 사실과 대외강의료와 원고료를 모아 기부를 하고 자재를 구입하여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 일화가 있다.”며 소개하며 재능기부봉사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한편 박진관 명장은 “보냉가설봉사단 부산지회가 10년간 전국 1위의 지회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신화남대한민국명장의 후원과 꾸준히 봉사에 참여하는 회원분들이 없었다면 불가능 한 일”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대한민국명장과 보냉가설봉사단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숙련기술을 활용한 재능기부봉사활동이 활성화가 되어 사회적 약자들에게 큰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