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노인지원센터에 영양제 기부
기부운동연합회 사단법인화 추진중


[(부산)조은뉴스=최승연 기자]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JS기획㈜을 운영하고 있는 하만진 회장은 더불어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오랫동안 기부를 지속하고 있다.

체계적인 봉사를 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하만진 회장은 고려대학교 교우회 상임이사, 농촌체험힐링연합회장, 기부운동협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래는 하만진 회장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JS기획㈜ 하만진 회장.jpg)

Q. 회장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하동 옥종출신의 하만진입니다.

Q. 하동노인지원센터 기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와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 선물 받으시는 노인분들이 선물을 받고 행복하고 즐겁고 아름다운 삶을 살았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현재 경남지역에 1년에 20-30군데 정도, 함안지역에 10군데 정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Q. 회장님의 경영철학은 무엇인지

더불어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 봉사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기에, 이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습니다.
 


Q. 하고 계신 여러가지 사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옥종농산'은 15년동안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쌀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논에다 직접 퇴비를 주어 작물을 길러 병에 대한 저항성이 강합니다. 농약을 치지 않아도, 농약을 사용한 수확량과 거의 비슷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JS기획㈜'은 현수막, 명함, 광고, 브로슈어를 종합적, 체계적으로 갖춰서 봉사를 하고자 종합 기획 회사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지리산힐링마켓'은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GMP, HACCP, 제약회사 등 식약처에서 안정적으로 허가한 제품을 국민건강 차원에서 2300여가지를 전국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16군데 대리점, 기업체의 명절선물세트, 일반 산악회나 동창회 등 단체선물로 저렴한 가격에 도매가로 공급하고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진주힐링건강'사업으로 진주 혁신도시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방향 및 계획은 무엇인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기부운동연합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함께 기금을 모아 전달하니, 받으시는 분들도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을 느끼고 계십니다. 이 부분을 확대해서 사단법인화시켜 허가가 나오면, 기획재정부에 지정기부금단체 등록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기업들에게 기부를 받아 어려운 분들에게 더욱 널리 기부가 될 수 있도록 확산하는 운동에 전념하려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조만간 재가센터를 직접 운영해서 더 많은 노인분들에게 봉사와 사랑으로 무병장수 할 수 있도록 그 길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열심히 발로 뛰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