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앤 블레이드’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 진입


회사 소개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사 (주)매직큐브 하상석 대표입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게임에 대한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회사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에 유료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이런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게임들이 나온다는 포지션을 가지고 싶습니다.

게임유통 플랫폼 STEAM 진입소감

모바일게임 위주에서 PC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두 번째 게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PC게임 스팀을 노리고 게임을 출시 했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의 경우는 모바일 시장이 대세지만, 처음 게임을 한번 구매후 추가금액을 내지 않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게임성 자체에 집중하고자 모바일 유료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유료게임을 하려면 모바일보다는 PC나 콘솔로 옮기기로 결정하고 머지 앤블레이드를 스팀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머지 앤 블레이드 게임 및 회사 소개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퍼즐게임과 전략만 짜주면 유닛들이 전투하는 시스템의 게임입니다. 두 가지 장르를 합쳐 게임을 만들어서 새로운 경험을 전달해주고 싶었습니다. 여태까지 해보지 못했던 경험이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한 게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경험, 이전에 해보지 못했던 게임이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십니다.

매직큐브 인기 게임 소개

해외에서는 임팩트 뎀 올 시리즈가 전체 15위까지 올라갈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예전에 바코드 킹덤이나 핑거샷RPG 이라는 바코드 촬영하는 RPG, 알까기랑 RPG 등 한국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소재와 RPG를 결합한 게임들이 국내유료 1위를 달성한 적이 있습니다.

진정우 청년 개발자 협업 내용

졸업작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기왕 하는거 출시할 수 있는 게임이 목표였고, 제대로 만들어보자고 생각해서 게임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완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모든 프로그램밍을 진정호 개발자가 담당 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 보다 이런식으로 제품화하면 개인적인 커리어나 수익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의지있는 개발자와는 종종 협업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 및 방향

게임스컴과 도쿄게임쇼라는 게임쇼 2개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게임쇼나 개발하고 있는 게임에 PC랑 콘솔쪽으로 체질개선을 진행중입니다. 게임에 대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목표로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게임을 만드는 것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PC랑 콘솔에서 충분히 안정화 되면 모바일 서비스까지 준비하려 합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